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순군의회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남산공원 조성 사업 현장 등 점검

화순우리신문 | 입력 : 2024/06/12 [20:34]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는 12일 제267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활동을 펼쳤다.

 

이날 총무위원회(위원장 정연지)는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현장과 운주사 석불석탑군을 방문했다.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적려유허지 인근에서 관광체육실장으로부터 조광조 유배지 확대개발 사업이 화순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 사업으로 변경된 사유를 청취한 후 향후 추진사항 등을 확인했다.

 

위원들은 사업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는 주민들이 많고 사업비가 확보되지 않은데 대해 우려를 표하며, 관광개발 관련 공모사업 등을 통해 국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기간은 2022년 7월부터 2026년 12월까지이며, 지난해 10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고, 미디어센터, 문화체험 공연장 등을 조성한다.

 

운주사 석불석탑군과 관련해서는 운주사 안에서 박용희 문화예술과장으로부터 시설과 운영현황 등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국제학술대회 개최시 국내외 고고학 대학 교수 등을 초청하여 국제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홍보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강재홍)는 남산공원 조성사업 현장과 남산공원 야간경관 조성사업,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을 방문했다.

 

남산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산림과 담당 팀장으로부터 추진 중인 사항에 대해 사업 경과 보고를 받고 현장을 살펴보았다.

 

위원들은 벤치에 그늘막 설치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시설과 4계절 불편없이 남산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남산공원 야간경관 조성사업과 관련해서는 인근 주민들의 빛 공해 민원이 없도록 조명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줄 것을 당부했다.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을 방문해 구복규 군수로부터 직접 난의 효율적인 생산과 판매를 위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해 설명을 듣고 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장에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한편, 제267회 화순군의회 제1차 정례회는 6월 10일부터 개회하여 2023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종합심사를 받고 6월 19일에 폐회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화순군민과 함께하는 KBS 열린음악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